핫타임뉴스

김해시, 환경교육 프로그램 책자 발간

누구나 손쉽게 환경교육 정보 습득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01 [14:29]

김해시, 환경교육 프로그램 책자 발간

누구나 손쉽게 환경교육 정보 습득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01 [14:29]

김해시는 환경교육을 원하는 시민이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2022 환경교육 프로그램 책자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책자는 △환경교육기관 교육 △전문가 양성교육 △찾아가는 환경교육 △김해시 환경 관련 정보 등을 분야별로 정리해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지역 내 초등학교에 배포하여 비치하고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열람할 수 있도록 시 누리집(열린시정-전자책-홍보책자)에도 게시했다.

 

환경교육기관 교육 분야에는 김해시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된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을 비롯해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재활용품선별장 홍보관, 분성산 생태숲 생태체험관 등 10개 기관에서 운영하는 생태계, 기후?환경, 자원순환, 상수도 관련 7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수록되어 있다.

 

또 환경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가 양성교육 분야에는 김해시지속가능발전대학, 생활환경해설사, 그린리더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수록하였으며 교육을 수료한 시민은 지역 내 어린이, 초?중?고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녹색생활 실천방법 및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교육 등 다양한 환경 관련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환경교육을 필요로 하는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교육하는 ‘찾아가는 환경교육’, 환경교육 마일리지제,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도 등 김해시의 다양한 환경 관련 정보들이 담겨져 있다.

 

특히 환경교육 마일리지제는 환경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개인별 교육 참여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혜택을 지급하는 것으로 지난 3월부터 시행하는 시책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여러 부서에 산재되어 있어 시민의 접근성이 떨어져 아쉬웠다”면서 “이번 통합 책자 발간을 통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환경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시민 모두가 환경시민으로서의 소양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