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2022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대면 접수를 오는 4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한다.
올해 기본직불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 등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농지가 넓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기한 내 제출해야 한다.
기본직불금은 소농직불금과 면적직불금으로 구성되며, 농가 단위로 지급되는 소농직불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농가 구성원 정보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를 구비하여 신청해야 한다.
또한, 영농폐기물 적정관리, 영농일지 작성·보관, 마을공동체 활동 등 17개의 준수사항을 미이행시 직불금이 감액 지급될 수 있음에 따라 폐경 면적을 제외한 본인이 실제 경작하는 농지 면적만큼 신청하는 등 유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울진군은 신청·접수(4~5월), 자격 검증 및 이행점검(7~10월), 지급대상 금액 확정(10월) 등을 거쳐 11월에 기본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전극중 미래농정과장은“공익직불제의 원활한 신청·접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농업인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읍·면사무소를 방문할 때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직불금 수령을 위해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준비하여 기간 내 꼭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