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는 구민을 대상으로 주민이 스스로 동네 불결지를 청소하는 모습을 촬영 후 SNS에 공유하여 골목길 청결에 대한 주민의식 향상과 자발적인 청소문화를 정착할 수 있는 “서구쓰담, 클린서구” 행사를 4월 한달간 추진한다.
서구청에서는 서구쓰담, 클린서구(서구의 쓰레기를 담아 치우고, 깨끗한 서구를 만들자) 행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생활환경에 대한 주민 관심도를 높이고, 주민주도 청소 분위기를 확산하여 주민들의 자율청소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참여방법은 우리동네 주변 골목길, 이면도로, 공원 등 불결지 장소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활동사진(인증샷)을 서구청 공식 블로그에 댓글 달기를 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서구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구 주민이 직접 살고 있는 동네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이벤트에 참여하여 선물도 받고 지역의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자세를 가지길 기대하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쓰담, 클린서구’ 행사에 많은 구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생활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우리지역의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실마리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