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작구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취업 준비부터 성공까지 한번에!

청년 취업 맞춤형 지원…청년 인재 양성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04 [09:20]

동작구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취업 준비부터 성공까지 한번에!

청년 취업 맞춤형 지원…청년 인재 양성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04 [09:20]

동작구는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취업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에서 취업준비부터 성공까지 모든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한다.

 

만 19세~24세 청년의 고민거리를 주제로 실시한 통계청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02년에는 8.6%에 불과했던 일자리(직업·취업) 고민이 2020년에는 40.3%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청년 취업 시장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만 15~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1대1 맞춤형 취업상담과 멘탈코칭이 있다. ▲취업상담은 오는 11월 16일까지 매주 월, 수 오후 1~5시 실시한다. 1대1 컨설팅, 자소서 클리닉, 모의 면접 등을 통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멘탈코칭은 월 2회 3시간씩 마음의 힘 기르기, 비전 설정 등 취업성공에 대한 방향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4월~10월 구글, 네이버, 삼성전자 등 분야별 기업 현직자와 직무 관련 ▲멘토링 ▲특강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센터는 노량진로 190 지상 2,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취업 상담 및 지원 위한 취업상담실 ▲면접정장 대여실 등 미니스튜디오, 교육프로그램실, 다목적실, 스터디가 가능한 세미나 룸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구는 채용 트렌드를 반영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맞춤형 전담 체계를 구축하고, 비대면 채용 등 취업 변화에 따른 온라인 중심의 취업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한다.

 

또한 지속적인 취업 활동 제공을 위한 오프라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뉴딜, 안심일자리 분야 등 청년일자리 전담 상담사를 4명 배치했다.

 

센터는 평일 오전 9시~오후 10시,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혜영 일자리정책과장은 “취업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 구직 청년들을 위해 올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