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오는 5월부터 상하수도요금의 납부방법을, 간편결제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개편한다.
지금까지 시민들은 우편으로 날아오는 상하수도요금 고지서나 핸드폰 문자고지서를 받아 통장 자동이체, 인터넷, 가상계좌 등의 방법으로 납부하였으나, 앞으로는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와 간편결제방식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는, 통장자동이체로 요금을 납부할 경우 통장잔고 부족 시 납부가 되지 않는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신용카드 자동납부 기능 추가되어 가산금이 발생하는 문제를 줄이며, 편하게 요금납부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간편결제방식서비스는, 대학생 등 젊은 층의 눈높이에 맞추어, 각종 페이(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로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납부가능하도록 하는 것으로 모바일 요금결제가 익숙한 MZ세대들에겐 간편결제방식을 도입함에 따라 손쉬운 검색과 결제를 통해 요금 징수율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보다 편리한 상하수도요금 납부방법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시민들의 편의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