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산업진흥원, 메이커스페이스 특화랩 주관기관 선정

시제품제작지원과 엑셀러레이팅, 창업공간 제공까지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07 [10:15]

부천산업진흥원, 메이커스페이스 특화랩 주관기관 선정

시제품제작지원과 엑셀러레이팅, 창업공간 제공까지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07 [10:15]

‘부천산업진흥원’은 지난 4월 1일 중소벤처기업부의 ‘2022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특화랩 부문에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메이커 스페이스’란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자유롭게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각종 장비 등을 구비한 실험·제작·교육·체험 공간을 말한다.

 

부천산업진흥원은 지난 5년간 메이커스페이스 일반랩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실적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금년도에 “메이커스페이스 특화랩” 주관기관에 추가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향후 5년간 국비 4억원을 지원받아 "사물인터넷(IoT) 및 로봇"분야의 창작아이디어의 시제품 제작과 엑셀러레이팅, 창업공간까지 지원하는 “부천메이커스페이스 특화랩”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세부사업으로는 ▲창의적 아이디어의 시제품 제작 지원 ▲고객과 시장, 공급자 등의 세그먼트를 설정하고 마케팅 및 재원조달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링 ▲창업기업의 현안문제를 창의적으로 접근하기 위한 문제해결 기법-Triz ▲온라인 마켓 비즈니스를 위한 소셜마케팅 기법교육 ▲선배기업 및 투자자와 교류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부천산업진흥원 정영배 원장권한대행은 “부천IoT혁신센터 내 메이커 스페이스 특화랩을 통해 초기창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하는 토대로 삼고, 메이커 창업붐을 일으켜 부천시의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