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4월 5일, 6일 양일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환경보호 중요성 인식 개선 및 올바른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한 ‘KU 퀴즈 인 더 부스’ 환경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단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사회봉사단이 공동 진행한 행사로, 자원순환·자원재활용 시민의식 고취를 위해 환경 퀴즈 부스 운영 및 올바른 분리배출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내에 마련된‘KU 퀴즈 인 더 부스’에서는 대학생이나 시민들이 3단계까지의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추면 친환경제품의 상품을 제공받는 등 퀴즈를 풀며 올바른 재활용품 배출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이외에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및 분리배출 취약지역(서창리, 신안리)중심으로 ▲분리배출 문화 확산 피켓 및 어깨띠 홍보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알기 쉬운 재활용품 분리배출 안내문 배포 ▲식당가 올바른 분리배출 안내문 게시 ▲코로나 극복 메시지 전달하는 활동도 함께 진행하였다.
계용준 이사장은 “지구의 날, 식목일 등 환경에 관련된 4월에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분들이 환경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할 것이며, 깨끗한 세종시를 함께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2019년 지역사회공헌 확대를 위하여 MOU 체결을 하였으며, VR 환경교육 콘텐츠 제작, 임직원 어울림 환경정화 활동 등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