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2동 공동체 함께 ‘거리전시관’ 만든다첨단2동-산월초-주민자치회 테마거리 조성 업무협약
광주 광산구 첨단2동 주민과 학교, 행정이 함께 마을의 매력을 전할 ‘거리전시관’ 조성에 나선다.
첨단2동은 11일 산월초등학교, 첨단2동 주민자치회와 우리동네 테마거리 ‘거리전시관 조성’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산월초등학교 후문 담장에 거리 전시관을 조성, 관내 주민, 학생들의 작품 및 마을 소식을 게시함으로써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거리를 만들어나가기로 했다.
우리동네 테마거리 ‘거리전시관 조성’ 사업은 2021년 첨단2동 주민총회에서 2611표를 득표한 마을의제다.
이번 사업은 주민이 낸 도시재생 활성화 아이디어가 민·관·학(동 주민자치회-첨단2동-산월초등학교) 협력을 통해 실현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이날 산월초에 열린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은 테마거리가 지속 가능한 마을 공간이 되고 주민들과 방문객들의 명소 거리가 될 수 있도록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첨단2동 관계자는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관내 기관들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그 성과가 마을 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