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동구, 일자리창출 수행기관과 지역경제 살리기 ‘맞손’

12일, 6개 분야의 일자리창출 공모사업 수행기관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12 [11:12]

대전 동구, 일자리창출 수행기관과 지역경제 살리기 ‘맞손’

12일, 6개 분야의 일자리창출 공모사업 수행기관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12 [11:12]

대전 동구는 12일 일자리창출 공모사업에 선정된 수행기관 대표들과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는 최근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행정안전부 및 대전광역시 등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대전 글로벌 미용인재 양성과정 등 3개 사업), 대전형 공공일자리 맞벌이?다자녀 가정을 위한 하우스헬퍼 지원사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등 6개 사업이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선정된 사업의 수행기관인 ▲대전미용교육취업창업지원센터 ▲대전대학교산학협력단(2개 사업) ▲마을살림공작소(2개 사업) ▲대전광역시동구새마을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상호 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구민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황인호 구청장은 “구와 수행기관이 적극 협력해 관내 청년, 다문화?경력단절여성, 신중년 등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