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도구, 자전거이용 활성화로 ‘탄소중립 그린시티(Green City) 실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12 [16:07]

영도구, 자전거이용 활성화로 ‘탄소중립 그린시티(Green City) 실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12 [16:07]

부산시 영도구는 자전거 인프라 구축 및 자전거 이용환경 개선을 통한 자전거이용 활성화로 구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 동시에 탄소중립 친환경 녹색교통 문화를 실현하고자‘2022년도 자전거이용 활성화계획’을 수립 추진하기로 했다.

 

7개 추진과제는 자전거도로 일제점검 추진, 자전거보관대 등 편의시설 상시 관리체계 구축,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및 캠페인 실시, 무단방치 자전거 수거 및 처분, 자전거 태양열 공기주입기 설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자전거 통행안전 및 이용활성화를 위하여 구민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자전거이용 안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태양열을 이용한 공기주입기 3대를 남항동 X-sports광장 등에 추가 설치하는 등 안전의식 및 시설확충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영도구 관계자는 “영도구는 지형적으로 오르막이 많지만 자전거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자전거이용 기반시설 확충과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에 노력하겠으며 자전거이용 활성화로 영도구가 탄소중립 그린시티(Green City)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