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개최 3년만에 새로운 시작 ‘에어로마트사천 2022’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열려
사천시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홍민희 위원장과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2년만에 개최되는 ‘에어로마트사천 2022’ 행사의 기본계획과 2022년 예산편성안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행사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는 사천시 항공기업들의 전통적 강점인 기체제조 뿐 아니라 최근 최적지로 떠오른 우주와 MRO산업 등과 연관된 컨퍼런스 발표주제를 마련하고 관련 기업을 초청하기로 했다.
또한 참가기업들에게 절충교역 제도를 설명하고 이를 통해 수주가 가능하도록 행사 전후로 컨설팅을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에어로마트사천 2022’는 ‘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 기간 중인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국내기업이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연결해 주는 비즈니스 상담과 해외기업의 구매정책과 절충교역에 관한 국제 컨퍼런스 등이 마련된다. 홍민희 권한대행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에어로마트사천을 개최하지 못했으나 올해는 성공적인 개최로 항공우주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