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퀴즈 ‘안녕을 기원합니다’ 진행

200명 추첨, 4월 추천 왕실 유물‘십장생도’문화상품(컵) 증정 / 4.15.~22.

최윤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5:56]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퀴즈 ‘안녕을 기원합니다’ 진행

200명 추첨, 4월 추천 왕실 유물‘십장생도’문화상품(컵) 증정 / 4.15.~22.
최윤미 기자 | 입력 : 2022/04/14 [15:56]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인규)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퀴즈 행사 ‘안녕을 기원합니다’를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소통망(SNS,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 국립고궁박물관은 매달 ‘큐레이터 추천 왕실 유물’을 선정하고 소개하여 국민에게 왕실유물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온라인 행사는 4월에 선정된 왕실 유물이자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궁중회화 ‘십장생도(十長生圖)’를 주제로 한 퀴즈 행사다. 참여방법은 인스타그램에 게시되는 십장생도(十長生圖)에 관한 퀴즈의 답을 댓글로 적으면 된다. 박물관은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십장생도(十長生圖)’를 주제로 한 삽화가 그려진 컵 1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십장생도(十長生圖)는 해, 구름, 산, 거북, 학, 복숭아 등 불로장생(不老長生)의 길상적 의미를 갖는 자연물들을 소재로 한 그림으로 궁중 행사에서 왕비나 왕세자처럼 중요한 인물들의 자리 뒤쪽에 병풍으로 놓이기도 했고 궁궐 내부를 장식하는 창호에 그려지기도 했다.

 

? 현재 박물관은 시설 개선 공사로 층별로 입장이 제한되고 있다. 이로 인해 4월 ’큐레이터 추천 왕실 유물’인 십장생도는 24일부터 지하층 ‘왕실의례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 전시장에서 직접 관람하지 못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국·영문 자막이 담긴 해설영상을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국립고궁박물관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공연·전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