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북구가 ‘2022년 성북구 에코마일리지 참여확산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2차에 걸쳐 진행한다. 1차는 4월에서 6월까지 관내 공동주택 절전소를 대상으로 개인회원 가입실적 및 가입률, 단체회원 가입 여부, 홍보부스 설치 실적 등을 평가한다. 2차는 7월부터 9월까지 동별 개인회원, 가구회원, 단체회원 가입실적 등을 평가한다. 최종적으로 목표를 달성한 단체 중 고득점 순으로 공동주택 10개소와 4개동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경진대회 참가를 원하는 공동주택은 성북구청 환경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성북절전소(성북구 에너지 절약 공동체) 미가입 공동주택도 절전소 가입 후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에코마일리지는 연 2회 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1~5만원 상당의 상품과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제도로, 에코마일리지 누리집과 가까운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에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성북구 관계자는 “성북구의 온실가스 배출량의 96%는 에너지 부문에서 발생하며 구민 개개인이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에너지 절약으로 탄소중립 도시 성북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