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주시, ‘문산 제곡 쌈지공원’ 조성사업 시행

문산읍 복지타운 이용 시민들에게 녹색 휴식공간 제공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19 [09:59]

진주시, ‘문산 제곡 쌈지공원’ 조성사업 시행

문산읍 복지타운 이용 시민들에게 녹색 휴식공간 제공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19 [09:59]

진주시는 18일 문산읍 삼곡리 219-2번지 일원에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생활공간 확충, 시민들의 휴식공간 확보를 위한 ‘문산 제곡 쌈지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문산읍 삼곡리 제곡마을에는 진주노인요양병원, 진주성남병원, 진주요양원, 행복한 남촌마을 등 9개 시설이 집중되어 복지타운을 형성하고 있으나, 밀집되어 있는 시설에 비해 이용자 및 방문객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많은 불편이 있었다.

 

지난해 11월에 총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하여 문산 스포츠파크 맞은편에 미세먼지 차단 숲을 대규모로 조성했으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복지타운 이용자들은 거리가 멀어 휴식공간으로 활용하는데 불편이 많았다.

 

이에 시는 우선적으로 2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쉼터 2개소와 쌈지공원 2,375㎡를 조성하고, 자연 그늘 조성을 위해 벚나무 20그루를 식재한다.

 

이날 제곡마을 현장을 점검한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교목 및 초화류 등을 추가 식재하고, 대제곡소류지 주변을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둘레길, 벤치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며 “소규모 쌈지공원을 통해 도심과 비도심의 녹색생활공간 배치 불균형이 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