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가 모집15년 이상 경과 노후 공동주택(30세대이상) 대상…5월 9일부터 접수
부천시는 노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2022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을 추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주택법상 사용검사 후 15년 이상 경과한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으로, 건축법상 사용승인 후 15년 이상 경과한 150세대 이상 주상복합 공동주택을 포함한다.
총 지원예산은 4억1,700만원이며, 지원사업은 옹벽 및 담장, 단지 내 도로, 옥상 보수 및 방수공사, CCTV 설치, 노후설비(변압기, 노후전선 등), 아파트 경비·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등이다. 의무관리단지는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소규모 공동주택은 80%까지 지원 가능하다.
특히 재난 알림 관리 시스템 지원사업을 시범 지원할 예정으로, 사업비의 90%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지는 오는 5월 9일부터 사업별 신청 기간 내에 부천시청 8층 공동주택과로 구비서류를 포함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 제출일이 아닌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미비 없이 제출하는 것을 기준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