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북도,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충청권 공공기관 취업희망 청년들 다 모여라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4 [20:47]

충청북도,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충청권 공공기관 취업희망 청년들 다 모여라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4 [20:47]

충북도는 국토부·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공동으로 “2022년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4월 28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는 충청권(충북,충남,대전,세종) 광역화가 시행된 후 최초로 개최하는 설명회로, 충청권 지역의 73개 대학을 포함한 지역인재 및 지역 청년들에게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생중계(온라인)로 열린다.

 

참여방법은 유튜브 채널‘충청북도’을 통해 참여 할 수 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에는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6곳*이 참여하고,‘채용설명회, 전문강사특강, 취업선배들과의 토크 콘서트’등을 생중계로 진행하게 된다.

*(충북혁신도시 소재 기관) 한국교육개발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소비자원, (세종소재 기관) 축산물품질평가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참여 공공기관의 기관소개 및 채용정보 안내를 비롯해 전문강사의 면접특강, 취업선배들과의 토크 콘서트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 및 꿀팁 등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이정기 충청북도 균형건설국장은 "이번 합동채용설명회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은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올해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비율 30% 이상을 의무적으로 채용해야 한다.

 

지난해 충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률은 40.3%로 전국 12개 공공기관 이전 도시 중 2위를 차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