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참여기업 모집2022년 4월 25일 ~5월 9일, 15개부문 원서접수
충청북도와 한국표준협회가 개최하는 ‘2022년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원서접수가 4월 25일부터 5월 9일까지 진행된다.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현장에서 자발적으로 조직되어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분임조를 발굴?육성하고, 분임조의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여 기업의 품질경영 및 경쟁력 강화를 촉진하고자 매년 개최하는 대회이다.
금년에는 6월 8일부터 6월 9일까지 2일간 (장소 : 충청북도 기업진흥원) 개최된다.
참가자격은 도내 기업 중 표준협회에 등록된 분임조이며, 참가부문은 △현장개선 △사무간접 △서비스 △안전품질 △6시그마 △설비(TPM) △보전경영(EAM) △스마트공장 △사회적 가치창출 △상생협력 △탄소중립 △자유형식 △연구개발(R&D) △학습조직(CoP) △제안사례로 총 15개 부문이며, 각 부문별로 대기업?공공기관, 중견기업, 중소기업?해외법인으로 구분하여 경연을 실시하게 된다.
선발된 우수분임조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도지사 상장이 수여되고,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분임조는 오는 8월 경주에서 개최되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분임조는 참가신청서와 분임조등록증 사본, 발표원고 등을 작성하여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한국표준협회 충북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도 정선미 경제기업과장은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품질향상에 기여하는 우수분임조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이번 경진대회가 도내 기업의 품질경쟁력을 높이는 영감과 통찰을 얻을 수 있는 무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