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삼락농정의 농산물 소비 촉진 노력도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맞춰 잰걸음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생강, 양파의 온?오프라인 판촉 기획
전라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외식업 부진과 과잉 생산으로 판로가 막혔던 농산물을 중심으로 삼락농정위원회, 유관 기관과 생산자단체와 함께 소비 촉진에 앞장 선다.
전북도는 전북농협, 경제통상진흥원 등 유관 기관 및 생강 생산자단체 등과 간담회를 갖고 생강과 양파 소비촉진 방안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특히, 민선 7기 핵심 과제 중 하나인 삼락농정의 운영협의회에서 양파 관련 사항이 제안되었으며, 이달 말 운영소위에서 조치계획이 보고될 예정이다.
이번 소비촉진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판매뿐 만 아니라, 수도권 오프라인 행사 참여를 시작하고,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사업 신청도 독려한다.
도 대표 온라인몰인 전북생생장터에서 생강과 양파 제품에 대해 5월 20%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하반기에는 TV홈쇼핑에서도 전북 생강의 우수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5.14일과 15일에 열리는 서울 올림픽공원 직거래 장터에 생강과 쌀 소포장 제품을 우선 참여시키고, 도내 로컬푸드 매장과 6차산업 인증업체를 중심으로 생강과 양파 가공제품 판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5월말까지 생강, 건고추, 노지감자는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지원사업에 많은 농업인이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우리 사회의 포스트 오미크론 전환이 가속화되는 와중에, 그간 묵묵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을 보낸 전북 농업인이 끝까지 인내하며 극복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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