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외교부, 해외 지재권 침해 대응 체계 강화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6 [18:16]

외교부, 해외 지재권 침해 대응 체계 강화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6 [18:16]

외교부는 해외에서 우리 상품에 대한 지재권 침해 문제 등에 대한 대응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4.26일 재외공관 지재권 담당관 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하였다.

 

8개 재외공관 지재권 담당관과 특허청 관계자가 참석, 외교부 본부-재외공관-관계부처 간 협업을 제고하여 우리 기업의 지재권 침해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공관 담당관들은 해외 지재권 동향과 국가별 현지 상황을 고려한 지재권 보호 활동 계획을 공유하였다.?

 

특히, 우리 제품에 대한 신뢰도나 국가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모방 상품 해외 유통 등 한류 편승행위와 관련, 외교부 본부가 재외공관, 관계부처와 협업·대응하여 실질적 성과를 거둔 최근 사례를 공유하고 유사 사례 발생 시 현지 대응을 강화하는 방안을 협의하였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관계부처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해외 진출 우리 기업의 지재권 침해를 최대한 예방하고, 침해가 발생 시 신속히 권리구제를 위한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외교부는 지재권 담당관 회의 및 교육, "재외공관을 위한 지식재산권 길라잡이"업무 매뉴얼 배포 등을 통해 재외공관의 지재권 대응 역량을 지속 강화하고, 공관별 현지 상황을 고려한 지재권 보호 지원 사업 수립 및 추진을 적극 지원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