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도, 수산창업! 후견인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아요!!

창업어가 1인당 월 60만원 한도 지원…5월 20일까지 신청 접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6 [18:52]

제주도, 수산창업! 후견인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아요!!

창업어가 1인당 월 60만원 한도 지원…5월 20일까지 신청 접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6 [18:52]

제주특별자치도는 ‘2022년 창업어가 멘토링 지원사업’에 참여할 신규 창업어가 및 후견인(멘토)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수산업 경영 경험이 부족한 신규 창업어가의 기술·경영·교육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후견인이 현장방문 등을 통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어가(멘티) 지원 자격은 어업인후계자로 선정된 지 3년 이내인 자 및 당년 귀어 창업자금 지원(예정)인 자이다.

후견인(멘토)은 수산 신지식인, 수산·지도·연구직 퇴직공무원 및 수산계 대학교수 등 수산분야 전문가, 선도우수경영인, 전업경영인, 수산양식·제조기술사자격증 소지자, 동종 어업분야에 10년 이상 종사한 어업인 등이다.

 

지원금은 창업어가를 후견하는 후견인에게 창업어가 1인당 월 60만원 한도로 자금이 지원된다.

 

사업 신청기간은 5월 20일까지이며, 사업 신청 희망자는 신청서 및 어업경영체등록증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제주도청 수산정책과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도는 신청 접수 후 적격여부 및 선정우선순위, 창업어가와 후견인과의 약정체결 등의 확인을 거쳐 7월부터 5개월 간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좌임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창업어가가 빠른 시일 내 안정적인 영어 정착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젊은 수산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