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연수구, 청년과 문화예술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지원5월 10일까지 총 11팀 선발…멘토링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지원
인천광역시 연수구는 오는 5월 10일까지 청년과 문화예술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지원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 사회적기업 창업지원’과 ‘마을에 예술을 입히다’로 나누어 진행되며 청년 사회적기업 창업자와 문화예술 마을공동체를 발굴해 맞춤 컨설팅과 교육을 실시하고, 창업 및 프로그램 운영자금 등을 지원한다.
‘청년 사회적기업 창업지원’은 8팀을 모집하며 인천시에 거주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39세 미만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미만 사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마을에 예술을 입히다’는 마을공동체 3팀을 모집하고 문화예술 분야의 마을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최소 3인 이상의 팀 단위 지원이 가능하며 구성원의 70% 이상은 연수구민이거나 연수구 소재지 사업장에 재직 중 이어야 한다. 최종 선정된 사회적기업 창업팀에는 각 400만원, 마을공동체 팀에는 각 200만원의 창업 지원금을 지급하고 1:1 멘토링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