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일상회복과 함께 찾아올 손님맞이 점포 새단장 지원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되찾기 위해 노력해 온 소상공인을 응원합니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로 힘겨운 나날을 보내면서도 방역 당국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일상을 회복하고자 노력해온 소상공인들에게 점포 환경개선을 통해 일상회복과 함께 찾아올 손님들을 기분 좋게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올해는 전년도 입식 테이블 교체지원 사업을 경영환경개선사업으로 확대하여 입식 테이블 교체사업 외에도 옥외간판, 인테리어, POS단말기 등 여러 분야를 맞춤 지원하여 소상공인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지원사업은 지난 2월 8일 1차 신청자 모집공고를 통해 60개 업소가 경영환경개선에 들어갔으며 4월 22일 마감한 2차 신청자 모집공고에서 추가로 60여 개 업소를 선정하여 총 120여 개 점포가 새롭게 단장하고 일상회복과 함께 찾아올 손님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김광회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변이를 거듭하며 장기화 되면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실의에 빠진 소상공인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여 안정과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하며, 나아가 의정부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간절히 바란다”며, “앞으로 관내 더 많은 소상공인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신규사업을 발굴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내부 인테리어를 개선한 녹색거리 의정부당구장 최면진 대표는 “점주 입장에서 필요한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한 덕분에 좀처럼 쉽게 바꾸지 못했던 커튼을 교체하여 가게 분위기가 확 달라졌고 나아가 사업 종료일에 통합해서 정산금을 지급하는 행정편의 위주에서 탈피하여 순차적으로 정산해 주는 것을 보며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입장까지도 세심하게 배려한 재단의 노력이 느껴졌다.”고 전했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알림마당-타기관고시/공고”,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지원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을 추가하면 각종 지원사업과 소비자 이벤트 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