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아동·청소년 비만관리 및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4월 28일 10:30,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8 [16:55]

대구시, 아동·청소년 비만관리 및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4월 28일 10:30,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8 [16:55]

대구시는 4월 2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접견실에서 고용노동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지역아동센터 대구시지원단, ㈜디에이블과 ‘아동?청소년 비만관리 및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시가 아동·청소년의 건강관리를 위해 영양, 운동, 체형관리 관련 자격과 경력을 보유한 신중년 여성 전문인력을 아동·청소년이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파견하는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비만건강관리 사업’의 전문적·체계적 추진을 위해 관련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관별로 ▶대구시, 고용노동부는 신중년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산 확보 및 사업 지원 ▶건강보험공단은 비만건강관리사의 역량강화교육과 전문관리프로그램 개발 및 필요물품 지원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는 사업수행 및 주관 ▶지역아동센터 대구시지원단은 비만건강관리 프로그램 정착을 위한 지원 및 사업운영 협업 ▶(주)디에이블은 비만관리 전문 프로그램 연구·개발, 사업결과 분석을 맡아 참여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힘써나갈 계획이다.

 

협약체결로 건강관리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 불평등 격차를 해소하고, 양질의 여성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각 기관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한편, 대구시는 5월 초까지 비만건강관리사 선발을 마무리하고, 파견을 원하는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해 나간다.

 

조윤자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관리와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관·공이 동참한 뜻깊은 자리”로, “앞으로도 대구시는 양질의 여성일자리를 발굴?지원하고, 아동·청소년을 위한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등 지역에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