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4월 20일부터 5월 4일까지 이천시 관내 농산물가공 경영체를 대상으로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판매자 육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일일 3시간씩 총 24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방송기획 및 제작 △방송스피치 실습 및 방송장비 셋팅 △라이브 판매실습 및 피드백 △라이브커머스 촬영 △SNS마케팅 등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판매방송을 통하여 농산물가공 경영체 스스로 지속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실전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구성하였으며, 교육 후반기에는 쇼호스트와 같이 라이브커머스 판매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에 참여하는 농산물가공 경영체의 마케팅 현황과 역량을 진단하여 홈페이지 리뉴얼, 상세페이지 및 광고영상 제작 등 라이브커머스 활용 온라인 마케팅과 연계된 마케팅 기술지원으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영준 소장은“라이브커머스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상호소통을 할 수 있는 실시간 판매방송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유통, 마케팅 역량이 강화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여 농업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