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지역 구직 여성들 일자리 물꼬 트인다!

4일 여성새일센터-공동체활성화센터-청정지대,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04 [12:02]

정읍지역 구직 여성들 일자리 물꼬 트인다!

4일 여성새일센터-공동체활성화센터-청정지대,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04 [12:02]

정읍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 정읍시청년지원센터와 손을 맞잡고 여성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정읍새일센터는 4일 공동체활성화센터, 청년지원센터와 함께 상호 공동 발전과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 지속 가능한 지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직업교육훈련생의 공동체 창업과 청년지원 사업 참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새일센터가 추진하는 ‘반려동물용품 제작자 교육’ 운영에 있어 취·창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공동체 창업을 위한 각 기관과의 적극적 연계를 통해 창업 지원 체계를 확대해 나간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세 기관은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각 기관이 추진하는 실행 사업의 협력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새일센터 직업교육 훈련생들의 공동체 창업과 교육 참여를 유도하고, 여성 청년들의 지역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정주 요건을 조성키로 했다.

 

특히,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 확립과 여성 인력 적극 채용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여성 일자리 복지실현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이를 통해 정보 부재와 자신감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률 향상과 여성 친화적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교류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취업률 제고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