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천군, 특별교부세 20억원 확보 !!

김형동 국회의원, 경북도와 공조체제 구축을 통한 확보 노력 돋보여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08 [21:23]

예천군, 특별교부세 20억원 확보 !!

김형동 국회의원, 경북도와 공조체제 구축을 통한 확보 노력 돋보여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08 [21:23]

예천군이 김형동 국회의원, 경북도와 공조체제를 구축하여 2022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별교부세는 지역 현안 및 재난·안전 관리 등 특별한 재정수요 발생 시 정부가 지방자치단체에 보전해주는 재원으로서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예천∼예천IC간 4차로 확포장 12억원 △예천읍 시가지 노후도로 정비 4억원 △갈포 소하천 정비 4억원 이다.

 

예천~예천IC간 4차로 확포장 사업은 제2농공단지 입주기업 증가와 제3농공단지 조성 계획에 따른 교통량 증가 및 물류비용 절감을 위해 국도28호선과 예천IC, 농공단지를 연결하는 기존 도로를 4차선으로 확·포장하는 경북도 직접사업으로서, 군은 연초부터 경북도를 수차례 방문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하는 등 적극 건의하여 첫 삽을 뜨기 위한 예산을 확보하였다.

 

또한, 김형동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전선지중화 사업 추진으로 훼손된 예천읍 시가지 노후도로 정비 4억원, 많은 양의 우수를 감당하기 어려워 사고 위험이 있는 지보 갈포 소하천 정비 4억원을 확보하여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북도와 중앙부처, 국회의원 등과 공조체제를 적극 구축하여 지역 현안사업의 적기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