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스타트업의 엠앤에이(M&A) 투자설명(IR) 역량 강화, 경기도가 지원합니다

도, 2022 상반기 스타트업 엠앤에이(M&A) 투자설명회(IR) 컨설팅 및 매칭데이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11 [07:25]

스타트업의 엠앤에이(M&A) 투자설명(IR) 역량 강화, 경기도가 지원합니다

도, 2022 상반기 스타트업 엠앤에이(M&A) 투자설명회(IR) 컨설팅 및 매칭데이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11 [07:25]

경기도는 ‘2022년도 상반기 스타트업 엠앤에이(M&A) 투자설명회(IR) 컨설팅 및 매칭데이’ 사업을 추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스타트업과 매수 희망 기업 간 성공적인 매칭을 지원해 ‘스타트업 엠앤에이(M&A)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목적을 뒀으며, ①투자설명회(IR) 컨설팅, ②매칭데이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투자설명회(IR) 컨설팅’은 스타트업의 엠앤에이 투자설명 역량 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엠앤에이 성사, 전략적 투자, 합작법인 설립 등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에게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수 희망 기업에 자사의 가치와 투자 정보를 설명하는 ‘IR(Investor Relations) 및 IM(Information Memorandum)’ 자료 제작을 지원받는다.

 

이어 ‘매칭데이’에서는 투자설명(IR)을 통해 전문 컨설팅을 받은 스타트업이 자사의 가치를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간, 스타트업과 중소·중견·대기업·상장사 간 만남의 장을 만들어 전략적 투자나 합작법인 설립, 매도·매수를 위한 본격적인 논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 밖에도 ‘경기 공정 엠앤에이 지원센터’와 중계·자문기관을 통해 관련 법률, 회계,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상담과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5~6월 2개월간 진행될 예정으로, 참여기업을 오는 5월 20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모집한다. 도내 소재 창업 7년 이내 우수기술 보유 스타트업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최근 경영환경이 빠르게 바뀌며 스타트업의 출구전략으로 엠앤에이가 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이 도내 스타트업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 관심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