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족재단(대표: 이현애)은 인천시 소재의 10인 이상, 업력 1년 이상 인 기업(관)을 대상으로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과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가족친화인증 컨설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 록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가족친화제도는 기업·기관이 △유연근무제 △재택근무 △가족돌봄휴가 △남성육아휴직 등 근로자의 가족친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련 제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기업은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우수 인력을 유치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
인천여성가족재단 가족친화인증 무료 컨설팅 지원은 작년 대비 올해 총 70개 기업에게 확대 시행함으로써 컨설팅을 통하여 인천시 관내에 일생활균형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가족친화인증 무료컨설팅을 통해 전문 컨설턴트의 1:1 상담으로 △근로기준법 준수 및 모성보호제도 등 인사·노무분야 컨설팅 제공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유연근무제도 활용 등 가족친화인증 획득 지원 △가족친화 인센티브(조달청 물품구매 심사 시 가점, 은행 금리 우대 등) 혜택 지원 △사회적 이미지 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 △근로자의 직무만족도 향상 등을 꾀할 계획이다.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하면, 정부와 지자체 조달계약 등의 사업자 선정 시 가점을 받고, 소·중견기업 투융자 금리 우대, 출입국 심사 우대 등 239가지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다. 컨설팅 신청방법은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접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