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일자리재단, 광역자치단체 최초 강원도 산하 공공기관 채용전문면접관 자격시험 추진

공정하고 적합한 바른 인재채용 배움(Right People, Fair Process !)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11 [11:18]

강원도일자리재단, 광역자치단체 최초 강원도 산하 공공기관 채용전문면접관 자격시험 추진

공정하고 적합한 바른 인재채용 배움(Right People, Fair Process !)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11 [11:18]

(재)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은 채용 공정성을 높이고 올바른 채용문화 확산을 위하여 광역단체 최초로 도 산하 공공기관 관리자를 대상으로 지난 5월 6일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격과정은 채용절차법, ESG경영과 채용리스크, 글로벌 채용사례 등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역량평가 이론, 심층인터뷰기법인 행동사건면접(Behavioral Event Interview, BEI), 실전면접 시뮬레이션 및 필기시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자격과정에는 강원도일자리재단, 강원신용보증재단, 한국기후변화연구원 등 도 산하 공공기관의 부장급 관리자 12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강원도 산하 공공기관 채용 면접 시 전문면접관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본 과정을 도입한 강원도일자리재단 이강희 기획경영 부장은 “채용 절차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과학적인 역량 평가 방식을 적용하기 위해 추진했다"며 "과정을 통해 학습한 글로벌 선진 사례와 선발도구를 기관에 맞게 적용하고 실제 면접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 날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을 주관한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조지용 원장은 "기업의 ESG경영 활동에 있어서 채용의 사회적 책임과 공정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공공기관의 채용면접관 자격 인증이 증가하는 추세다."고 밝혔다.

 

전문면접관 자격제도는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에서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한화시스템, 교원그룹, 기아자동차, SK하이닉스 청년하이파이브, 안국약품, 한국토지신탁 등 민간기업뿐만 아니라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중부발전,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용인시청, 원주시청, 경기주택도시공사 등 공공부문에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재단 박광용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면접관으로 임했던 관리자들의 공공기관 면접관 역량이 한층 좋아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교육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던 점을 고려하여 도 산하 공공기관 대상 면접관 교육을 추가로 실시하겠다“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