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5월 16일부터 6월 7일까지 청년의 유입을 통해 지속가능한 의성을 만들고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가를 발굴하기 위해‘2022년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은 타지역 청년이 의성군 주민과 연계하여 도출해낸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대한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타지역 청년이 이웃사촌시범마을에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3개월 전부터(2022년 2월 16일 이전) 관외 주소지를 둔 만 19~45세 이하 청년과 공고일 기준 관내에 주소지를 1년 이상(2021년 5월 16일 이전) 둔 만 19세~65세 이하 의성군 주민으로, 타지역 청년과 의성군 주민이 팀을 이뤄야 한다.
최종 선정된 팀은 팀당 사업화자금 5천만원과 사업장 리모델링비 5천만원 최대 총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전문가 컨설팅, 각종 창업교육, 전담 코칭 등이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의성군 홈페이지나 의성군 이웃사촌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이나 방문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성군은 “의성에 활력을 불어넣을 도전적인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열정과 재능으로 가득한 청년들의 니즈에 맞춘 청년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