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과 새마을지도자 합천군협의회는 5월 20일 새마을운동 합천군지회 사무실에서 김길환 환경위생과장과 이동환 새마을지도자 합천군협의회장 등 7명이 참석해 SAP아이스팩 재사용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SAP(Super Absorbent Polymer)아이스팩이란 젤형태의 고합성수지로 된 아이스팩으로 흡습성이 좋아 아이스팩 재료로 많이 사용되지만 미세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연분해가 안되고 소각과 매립이 어려워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물질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인터넷 쇼핑 주문 증가로 아이스팩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스팩 재사용 체계 마련이 시급한 상황에 합천군과 새마을지도자 합천군협의회가 협약식을 맺고 상호협조와 지원을 통해 아이스팩의 재활용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아이스팩 재사용 절차는 SAP아이스팩 전용수거함(합천읍·삼가면사무소 및 공동주택 10개소)에 아이스팩을 배출하면 합천군에서 수거하고, 새마을지도자 합천군협의회에서 초음파세척기를 통한 세척과 살균·건조후 수요처(소상공인 등)에 무료 배부를 하게된다. 이 사업은 합천군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서 시범사업을 통해 합천읍과 삼가면을 대상으로 6월부터 시행하며, 군민홍보와 함께 점차 합천군 전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며 환경오염 예방과 아이스팩 재사용을 위한 이번사업에 적극적인 군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