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북도 전경련-중소기업 경영자문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내달 17일까지 접수… 前 대기업 출신 전경련 자문위원 컨설팅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22 [17:37]

충청북도 전경련-중소기업 경영자문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내달 17일까지 접수… 前 대기업 출신 전경련 자문위원 컨설팅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22 [17:37]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은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하는‘2022년 제1차 중소기업 경영자문상담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상담회는 7월 6일 청주 오송 C·V센터에서 개최 예정이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본사 또는 공장이 충북도내 중부권(청주, 증평, 진천, 괴산, 음성), 남부권(보은, 옥천, 영동)에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제조업, 유통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 및 지식기반서비스 산업에 속하는 업종이다.

 

모집기간은 5월 23일부터 6월 17일까지이며, 총 20개 이상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전 대기업 최고경영자(CEO), 임원 출신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경영자문봉사단 자문위원들이 기업의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시장개척, 조직문화 개선 등 기업경영 비법과 애로사항에 대한 1:1 맞춤 컨설팅을 한다.

 

또한 비즈니스 상담(멘토링, Mentoring) 희망 기업은 사후관리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청북도기업진흥원 누리집 또는 e-기업사랑센터 누리집에 게시한 신청서를 내려받아 6월 17일까지 충청북도기업진흥원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접수순으로 애로 사항에 따라 상담 자문위원 매칭 후 별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경제기업과 또는 충청북도기업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선미 충북도 경제기업과장은 “최근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등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많다.”라며,“前 대기업 임원 출신 자문위원의 경영 노하우를 통해 기업애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