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공기관 취업 준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교육 지원25일부터 선착순 20명 모집…공공기관과 공기업 채용시험 필수 코스
여수시가 공공기관에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직무능력(NCS)’ 온라인 교육 참가자를 2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국가직무능력(NCS)’이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으로 공공기관과 공기업 채용시험의 필수 코스이다.
신청 대상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취업준비생으로 순위에 따라 선착순 20명을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온라인을 통해 연말까지 NCS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단, 교재는 직접 구입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교동 중앙쇼핑 2층 꿈뜨락몰 내)로 직접 방문 또는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최신 취업 트렌드를 반영한 NCS 교육으로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