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남도,차량용 반도체 기능 평가 지원책 모색

경제발전전략 제5차 전문가 컨설팅 회의 개최…발제·토론 등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26 [15:15]

충청남도,차량용 반도체 기능 평가 지원책 모색

경제발전전략 제5차 전문가 컨설팅 회의 개최…발제·토론 등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26 [15:15]

충남도는 26일 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부품 연구 개발(R·D)지원센터에서 ‘경제발전전략 제5차 전문가 컨설팅 회의’를 개최하고 차량용 반도체 기능 평가 지원책을 모색했다.

 

김영명 도 경제실장과 관계기관,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컨설팅 과제 보고, 발제, 안건 설명, 자문·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차량용 반도체 기능 안전·신뢰성 산업 혁신 기반 구축’*을 과제로 선정해 토론을 진행했으며, 관련 분야 전문가 의견을 청취했다.

 

발제자로 나선 이순웅 한국자동차연구원 본부장은 “현재 소부장 개발 지원, 차세대 반도체 소자·공정 협업 사업에 비해 기능 안전 분야에 대한 지원은 미비하다”라며 차량용 반도체 사용 시 필수항목인 기능 안전성, 신뢰성 검증 관련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주요 반도체 기업이 있는 수도권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기반을 조성하고 기능 안정 및 신뢰성 장비를 구축하는 등 사업 내용을 설명했으며, 반도체 유형별 맞춤형 기술 지원 등 추진 전략을 제시했다.

 

아울러 이날 참석자들은 토론을 통해 사업 보완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예산 확보 등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지자체와 연구기관 간 유기적인 연계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영명 실장은 “자동차용 반도체 기능 안전·신뢰성 지원 센터 구축 사업으로 도내 관련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면 생산업체의 검증 비용·시간 등이 단축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 안정화를 통한 수요·공급 기업 연계 및 양산화 지원 등이 적극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충남 경제발전전략 과제 실행력 강화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장기 검토 과제 및 신규 과제를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 회의를 지속 개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