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전문적인 건축안전관리 업무 수행 위한 전문인력 모집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시간선택제 임기제 공무원 2명 모집
포항시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건축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할 전문인력 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건축법 개정에 따라 지난해 7월부터 건축디자인과 내 설치한 ‘건축안전센터’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건축 및 건축구조 분야 전문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시간선택제 임기제 공무원 나급으로 모집하는 전문인력의 응시자격은 건축사, 건축구조기술사 또는 건축구조 분야 고급 기술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등 절차를 거쳐 다음달 최종합격자를 선정하고 실무에 투입할 계획이다.
현재 시는 건축디자인과 내 팀 단위로 구성한 행정인력을 우선 배치해 건축안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선정된 전문인력은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 공사감리에 대한 관리·감독, 건축물 안전 점검 및 개량·보수에 대한 기술지원, 해체 허가 및 착공 현장 점검 등 건축물 안전관리에 대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박상구 건축디자인과장은 “이번에 채용되는 전문인력은 설계도서상 구조 안전 확인, 현장 안전점검 등 지역 건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관리를 하게 된다”며, “이번 채용에 학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