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꿈꾼다면,‘제2회 대구여성 창업스타전’에 도전!7월28일까지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접수
대구시는 예비 및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지원을 위해 ‘제2회 대구여성 창업스타전’에 참가할 여성을 6월2일부터 7월 28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여성 창업스타전’은?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창업 준비 및 초기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참신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공모전으로 올해 2회째를 맞는다.
대구지역에 거주하는 여성으로 창업을 희망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또는 창업 후 1년 이내 초기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주관기관인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창업전문가가 참여하는 2단계 심사(서류심사, 발표심사)로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에서 14팀을 선정하고,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자 7팀(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2, 장려상 2)을 최종 선정한다.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는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창업 상담과 교육 등의 창업지원 서비스를 받게 되며,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7팀은 ▷상장과 창업지원금 ▷창업교육 우선 참여기회 부여 ▷창업지원기관 및 선배 창업기업 등과 연계한 1:1 맞춤형 컨설팅(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조윤자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최근 여성창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창의적?아이디어를?가진?새내기 예비창업자들의 도전이 기대된다”며, “대구여성 창업스타전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창업을 통해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