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경제자유구역청 ‘하노버 산업 박람회’온라인 참가

전국 경제자유구역청 공동 협력 강화 방안 모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30 [09:08]

울산경제자유구역청 ‘하노버 산업 박람회’온라인 참가

전국 경제자유구역청 공동 협력 강화 방안 모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30 [09:08]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30일 오전 9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함부르크 무역관이 주최하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에 온라인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전국 경제자유구역청은 각 경자청의 핵심전략산업 분야의 신규 유망 투자 기업가 발굴을 위한 공동 홍보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

 

울산 경자청은 행사에서 ▲울산경자청 온라인 홍보관 운영 ▲울산경자청 수소 생태계 및 투자환경 발표 ▲관계망(네트워킹) 상담 등을 진행한다.

 

특히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가상 전시부스 온라인 체제 기반(플랫폼)을 활용해 수소산업거점지구, 연구개발비즈니스밸리, 일렉드로겐오토밸리 등 경제자유구역 지구별 특징과 장점을 소개하고 외국인 투자기업 특전(인센티브) 등을 집중 홍보한다.

 

또한 박람회에 참가한 독일 수소연료전지 대표 기업인 엘링클링어(ElringKlinger), 프로톤 모터 퓨어셀(Proton Motor Fuel Cell) 등과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통해 투자협력 가능성도 모색할 예정이다.

 

이밖에 기존 관계망(네트워킹) 해외 기업의 박람회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관계망(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외국인직접투자(FDI)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울산경자청 관계자는“독일은 기술 개발”(엔지니어링) 기업들의 단단한 기초를 바탕으로 수소 이동수단(모빌리티) 산업과 수소연료전지 기술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수소모빌리티 분야의 가치 사슬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울산경자청의 장점을 적극 홍보해 외투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