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직장문화개선교육’참여기업체 모집여성들의 고용유지 및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찾아가는 기업체 특강 실시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조성과 여성 근로자의 지속적인 고용유지 확대를 위하여 ‘찾아가는 직장문화개선교육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으로 여성근로자가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서 ‘찾아가는 직장문화개선교육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상 기업 선정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한 기업(1순위)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친화일촌협약기업(2순위) △상시근로자 5인이상~300인 미만 사업장 등(3순위)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내용은 △직장 내 성희롱예방교육 △양성평등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직장 내 괴롭힘예방교육 △서비스 마인드 △리더쉽 △스피치교육 △직장예절 및 대인관계 향상교육 △스트레스관리 △갈등관리 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접수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 후 팩스(031-378-7283)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8개 기업체를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체를 찾아가 신청내용에 따라 직장문화개선교육을 진행한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여성의 경력 유지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생활의 균형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