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60명 모집한 달 간 구청, 동주민센터 등에서 행정업무지원…구정체험 기회까지!
송파구가 오는 6월 3일부터 10일까지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구는 대학생들이 방학기간을 활용해 구정을 직접 체험하며 경제적 자립심과 다양한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해마다 2회씩 행정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총 60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도서관 등 관내 시설에 배치돼 행정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송파구에 주민등록 되어 있는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송파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다만 원격대학, 전산원, 평생교육원 등의 학생과 2022년 겨울방학, 2021년 겨울?여름방학, 2020년 여름방학 행정인턴 근무자는 제외된다.
모집 인원 중 12명(20%)은 ▲기초생활수급자 본인 및 자녀 ▲법정 차상위 계층 본인 및 자녀 ▲등록장애인 본인 ▲북한이탈주민 본인 및 자녀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 ▲3자녀 이상 가정 등에서 우선 선발한다. 송파구 소재 대학교 학생 중에서도 2명(3%)을 선발한다.
행정인턴 활동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송파구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해 6월 3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6월 13일 오후 2시에 전산을 통해 공개 추첨한 후, 최종 결과를 같은 날 오후 5시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근무 기간은 7월 4일부터 8월 1일까지이며,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근무한다. 수당은 ‘2022년 송파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1일 53,250원이며, 만근 시 132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구는 이번 여름방학에도 대학생 행정인턴들을 위해 ‘구정체험주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 일자리, 교육, 관광?유적지, 자연?환경 등 MZ세대들이 관심 있는 분야별 구정을 직접 선택해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이를 SNS 공간에서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향후 발표를 통해 우수한 활동을 펼친 행정인턴에게는 구청장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송파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경험이 곧 최고의 자산’이라는 말처럼 이번 행정인턴 활동이 대학생들에게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이 구정을 피부로 체험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