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자원총량관리계획 수립 주민 의견을 듣습니다

6월 8~15일 지역별 주민의견수렴회 개최…유튜브 병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02 [14:32]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자원총량관리계획 수립 주민 의견을 듣습니다

6월 8~15일 지역별 주민의견수렴회 개최…유튜브 병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02 [14:32]

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자원총량관리계획 수립에 대한 지역별 주민 의견수렴회(유튜브 병행)를 6월 8~15일 행정시·읍·면 회의실에서 열고, 16일에는 전문가 의견수렴회를 개최한다.

환경자원총량관리계획은 제주특별법 351조의2에 따라 제주도가 보유한 우수한 환경자원을 인위적 훼손으로부터 보호하고 환경자원의 가치를 온전하게 보전하기 위해 10년마다 환경자원총량을 설정하고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올해까지 3개년에 걸쳐 추진되고 있다.

 

2년차까지는 환경자원 조사 및 인식조사를 거쳐 총량 설정 방법을 추진했고, 3년차인 올해에는 제주특별법 제도개선 추진 등 환경자원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의견수렴회, 시범운영 등을 거쳐 환경자원총량관리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의견수렴회에서는 환경자원총량관리계획 수립을 위해 지역주민과 전문가, 환경영향평가사, 사업자, 공무원 등의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뒤 이를 환경자원총량관리계획 수립 용역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도는 의견수렴회 발표자료와 환경자원총량제 설명자료를 도청 홈페이지 자료실에 공개하고, 6월 30일까지 서면으로 의견수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의견제출 방법은 도 홈페이지 자료실의 의견수렴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우편 또는 이메일, 팩스로 발송하면 된다.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이번 의견수렴회를 통해 지역주민 및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면서 “이후 법 개정을 통해 행정계획과 개발사업에 따른 환경영향평가 협의과정에 환경자원총량관리계획을 적용해 검토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