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2022년 하반기 대학생 일자리 사업”참여자 모집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분야 체험기회 제공
문경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이 시청 및 사업소, 읍·면·동에서 다양한 행정지원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 8일부터 6월 15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본인 또는 부모가 문경시에 주소를 둔 자로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대학교 중퇴생 및 졸업생, 대학원생과 방송통신대생 그리고 2020년~2022년 해당 사업에 참여했던 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문경시는 6월 24일에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청자 중 참석자에 한해 전산추첨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본인 참석 불가시 대리 참석도 가능하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시청 및 사업소, 읍면동에 배치되어 각종 자료정리, 사무 및 현장 업무 보조 등 시정관련 업무를 부여받아 20일간 근로한다.
1기는 7월 4일부터 7월29일, 2기는 8월 1일부터 8월 26일까지 하루 8시간 근로하며, 배치부서에 따라 근무시간이나 근무요일이 달라질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6월 8일부터 15일까지 문경시 홈페이지 내 분야별 정보 ? 기업·산업 ? 취업·일자리정보 -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여자모집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류 및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등록하면 된다. 문경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행정업무를 실무적으로 체험해봄으로써 꿈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하반기 대학생일자리 사업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