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성군, 제27회 환경의 날 맞아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행사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03 [09:44]

의성군, 제27회 환경의 날 맞아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행사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03 [09:44]

의성군은 제27회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주제로 6월 4일(토) 10시부터 15시까지 의성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주민참여 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단 하나의 지구’에 따라 생활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들이 쌓여 지구를 지키는 큰 보호막이 됨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홍보?체험?중고마켓 부스로 운영되며, ‘환경을 위한 작은실천’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대응과 자원순환 홍보마켓과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나눌 수 있는 동네중고마켓, 화분만들기, 물소화기 사용 체험과 천연비누와 에코백만들기, 방향제?캘리그라피 엽서만들기 등의 체험마켓, 천연세제?에코백?솜사탕?팥빙수 나눔 등으로 참여한 분들의 다양한 체험과 흥미를 더하고자 한다.

의성군에서는 저탄소 생활실천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참여 안내, 실천 다짐나무 가꾸기 및 기념 촬영, 폐건전지 및 종이팩 교환행사와 플라스틱을 분리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직접 체험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배출량이 급증하는 플라스틱의 종류와 정확한 분리배출이 재활용률을 향상시키게 되고, 폐기물처리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이다.

 

이 행사는 의성읍주민자치회, 의성소방서, 환경단체(푸른의성21추진협의회, 자연보호의성군협의회)와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의성군자원봉사센터, 문화공작소 김씨, 급식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장애인부모회, 학생, 커피동호회 등이 참여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그동안 코로나로 사회활동이 제한적이었으나, 이번 행사의 다양한 체험 등으로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주민들의 작은 실천이 습관이 되고, 또 더 나아가 지구를 지키는 큰 역할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