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3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공모청년정책 기본 및 시행계획의 수립·점검, 평가 등 주요 청년정책에 관한 심의·조정
부산시는 주요 청년정책 수립과 심의를 위한 민관협의체인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제3기 위원을 공개 모집하고 오는 24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청년 기본조례에 따라 지난 2018년 3월에 처음 구성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부산시 청년정책 기본 및 시행계획 수립·변경에 관한 사항, 추진실적 점검·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민관협의체이다.
위원은 부산시장 및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 등 당연직 2명과 부산시의원 1명(추천)을 포함하여 총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당연직을 제외한 외부위원 임기는 2년이다.
시는 이번에 제2기 외부위원의 임기가 지난 4월 만료됨에 따라 외부위원 17명을 새로 위촉하기 위해 공모를 진행한다.
모집위원은 ▲청년단체 대표, 청년활동가, 청년창업가, 대학생 등 청년정책 관련 경험과 지식이 있으며 청년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만 18세 ~ 만 34세) 9명 ▲청년정책 관련 전문가 및 관계 기관 임직원(나이 제한 없음) 8명이다.
신청은 6월 24일까지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부산청년플랫폼 또는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시는 접수를 마치는 대로 내부심사를 거쳐 7월 중 외부위원을 선정하고 7월 말에 제3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출범식과 1차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과 정책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위원회 구성을 통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 수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위원 공개 모집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