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LINK상권 르네상스 활성화, 다채로운 행사 이어진다7월 15일까지 ‘아이디어경진대회’, 특화 상품·온라인 홍보 콘텐츠 등 아이디어 발굴
동작구는 동작LINK상권의 상권르네상스 활성화를 위해 아이디어경진대회, 42푸드페스티벌 등 상인과 주민이 직접 참여해 활동할 수 있는 행사가 연이어 이어진다고 밝혔다.
이는 구민들의 동작LINK상권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동시에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상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동작LINK상권’은 남성사계시장, 이수美로, 머물고 싶은 거리(공방거리), 사당1동 먹자골목상점가 등 사당역과 이수역을 잇는(LINK) 총 4개의 상권이다. 이곳은 지난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상권르네상스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오는 2025년까지 100억 원을 지원 받는다.
우선 구는 우수한 상권 활성화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오늘(13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동작LINK상권 아이디어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 주제는 동작LINK상권 관련 ▲쇼핑백, 리유저블텀블러 등 특화 상품 개발 ▲지역 활성화 및 브랜딩 위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 등의 아이디어다.
신청은 동작LINK상권 블로그에 게시된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작년에는 총 44개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개인과 단체 분야에서 각각 ‘이사미, 이수부터 사당까지 LINK걷기 투어’, ‘동작ZINK 프로젝트 ZINK백, ZINK존’이 대상에 선정됐다. 올해 아이디어경진대회는 하반기에도 열릴 예정이다.
또한 ‘42푸드페스티벌’ 요리경연대회가 ▲브런치 ▲야식 등을 주제로 오는 15일 오후 2시 사당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다. 구민들이 시장에서 장을 본 재료로 직접 신메뉴를 개발해 주민 관심도를 높이면서 상권을 활성화하려는 취지다.
아울러 ‘공방거리 마을축제’는 이달 24일~25일 양일간 까치어린이공원(동작대로9길 35)에서 개최한다. 공방별 홍보 부스, 비즈 만들기, 비눗방울 놀이,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동작42 서포터즈’는 지난달부터 동작LINK상권을 탐방하며 온라인으로 소식을 전하고 ‘동작LINK상권 상인동아리(라인댄스, 탁구, 야구, 마케팅 공부)’와 ‘친환경 eco42’ 캠페인은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이다. 양혜영 경제진흥과장은 “상권 내 상인과 지역 고객 간 연대의식이 강화돼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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