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하계 대학생 단기인턴 사원제 참여자 모집오는 21일까지 보령시 지역경제과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신청 접수
보령시는 지역 내 기업 단기 인턴에 참여할 대학생 20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소재 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여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사업장으로는 한국중부발전(주), ㈜그루비코스메틱, ㈜인강, 대천김(주), ㈜KDF, 대천맛김(주), ㈜이건, 갓바위식품(주), 나우에스엔씨(주), 연합건설사업(주), 무창포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어업회사법인(주), 퍼시픽에프엔비, ㈜다이스 등 모두 13개 기업체이다.
신청자격은 현재 보령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대학원생과 방송통신대 및 사이버대 재학생은 제외된다.
참여자 선발은 오는 23일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1차로 업무 관련 전공 등에 따라 희망직무분야 우선 분류 추첨 후 2차로 우선 선발에서 제외된 학생들을 랜덤 추첨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추첨 결과에 따라 오는 7월 4일부터 사업장에 배치돼 8월 26일까지 주5일 1일 8시간동안 근무하게 된다. 시급은 최저임금법에 따라 9160원이 적용되며 주휴·유급휴가 및 부대비도 별도 지급한다. 이지성 지역경제과장은 “사회진출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이 현장 실무를 경험하고 역량을 강화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