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남구청은 납세자가 지방세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22 알기 쉬운 지방세 안내 책자’를 발간해 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주민들이 지방세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지방세 세목별 주요 내용과 납부 시기를 찾아볼 수 있는 ‘2022 알기쉬운 지방세 안내’ 책자를 발간해 배부했다.
안내 책자에는 취득세·재산세·자동차세·등록면허세 등 11개 세목별 개요와 세율, 지방세 구제제도, 마을세무사 제도, 지난해와 달라진 지방세 내용 등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알아두면 유익한 부동산 매매 시 유의사항과 일상생활과 관련된 지방세 감면 및 납세자 만족을 위한 편리한 지방세 납부 서비스 등의 안내 내용도 알기 쉽게 구성해 납세자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다.
지방세 안내 책자는 남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구청 민원실 및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부하여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에 발간한 지방세 안내 책자는 지방세에 대한 구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달라진 지방세 제도에 대한 안내를 위해서 발간했다” 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한 지방세에 대해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