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주상면 주민자치회, 2022년 6월 정기회의 개최2023년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아이템 발굴
거창군 주상면 주민자치회는 13일 주민자치회 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상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6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거창군 지역주도형 자치사업, 경상남도 주민자치형 공모사업의 아이템 발굴 및 선정에 대하여 논의했다.
회의 중 2023년 주민참여제 예산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으며 실현가능성, 사업비 등을 고려하여 경상남도 주민자치형 공모사업에 주상면 마을별 꽃마당 조성사업을 신청하고, 거창군 지역주도형 공모사업에는 주상면 전 세대 우체함(문패) 설치사업을 신청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주상면 명물 중 하나인 무궁화 꽃길 가꾸기를 위한 환경정화 및 풀베기를 6월 중 시행하기로 했다.
김종환 주상면 주민자치회장은 “주상면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의 의견을 모아 도·군 주민참여예산공모사업에 적극 신청하여 내년 주상면 주민들을 위한 사업들이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준석 주상면장은 “오늘 회의에서 주상면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에 감명 깊었다”며, “주민참여예산공모사업을 신청하지 않은 아이디어들도 추후 면정에 참고하여 다양한 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