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 오산교육 바로알기 교원연수 실시

관내 신규 및 전입교사 대상 ‘온 마을이 학교’인 오산시 지역교육장 탐방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13 [14:10]

2022 오산교육 바로알기 교원연수 실시

관내 신규 및 전입교사 대상 ‘온 마을이 학교’인 오산시 지역교육장 탐방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13 [14:10]

오산시는 지난 11일 수청초 다함께 꿈터 및 오산시 주요 명소에서 진행한 2022 오산교육 바로알기 교원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된 오산교육 바로알기 교원연수는 관내 신규발령 및 마을교육과정 참여 교사를 대상으로 오산교육의 이론과 현장을 배우며 교육과정을 설계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청초등학교 다함께 꿈터에서 시작된 이날 교원연수는 휴일임에도 46명의 교사와 장학사가 참여하여 오산교육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오전에는 오산교육이 펼쳐지는 지역의 주요 명소를 알아보는 시간과 12년 오산교육을 이끌어온 곽상욱 오산시장의 오산교육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다함께꿈터를 비롯한 수청초의 학교 공간 혁신 사례를 공유하였다.

 

오후에는 3개의 조로 나뉘어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운영되고 있는 7개의 지역교육장을 탐방했다. 역사교육 연계의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초등안전체험교육이 이루어지는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생태체험의 산실: 오산자연생태체험관, 목공을 통한 창의교육: 온마을목공체험장, 평화교육의 메카:죽미령 평화공원, 미래교육의 거점: 오산메이커교육센터, 생명존중 교육의 반려동물 테마파크 등 지역의 생생한 배움을 정규교과와 연계하고 있는 지역교육장을 탐방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시에 근무하게 된 교사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오늘 참여한 선생님들과 함께 더 나은 오산교육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