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는 지난 13일 대민 행정서비스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담당공무원 25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힐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대면 힐링교육은 격무에 지친 공무원들에게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고, 심리 상태 진단 등의 자기 관리를 통한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 20년부터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다.
교육내용은?스트레스 관리 ?미술작품을 통한 심리 검사?나만의 반려식물 정원 만들기 등 일상을 벗어나 몸과 마음을 다스리고, 스트레스 완화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심리적 피로감 등의 부정적 감정을 진단하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었다”며, “스스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자가관리법을 습득하고 생활화하여 더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민원인을 응대하겠다”고 교육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민원담당 공무원의 지친 몸과 마음에 단비가 됐기를 바란다”며, “시민이 만족하는 고품질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민행정 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공직자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직원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을 선발하는 등 민원응대 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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