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청사 화재 진압 합동소방훈련 실시

6.15. 14:30, 시청 본관에서 정기 합동소방훈련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14 [13:59]

대구시, 청사 화재 진압 합동소방훈련 실시

6.15. 14:30, 시청 본관에서 정기 합동소방훈련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14 [13:59]

대구시는 대구시의회, 대구중부소방서와 협력해 6월 15일 오후 2시 30분 시청 본관에서 정기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실제 상황을 가정해 청사 내 화재 발생 시 자위소방대의 초기 화재 대응능력 강화와 소방관서와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직원들의 소방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6월 15일 오후 2시 30분 지하 1층 구내식당 화재를 가정해 직원과 방문인의 신속한 대피유도, 효율적인 화재진압, 부상자 이송 훈련을 실시하고, 이후에는 재난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과 옥내소화전 사용법 등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훈련에는 화재 시 연기로 인한 산소결핍에 대비해 층별로 비치돼 있는 화재대피용 산소발생 팩인 ‘생명구조타올’ 사용으로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 직원들이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피난유도와 피난 동선을 숙지하도록 하며, 소화기와 옥내소화전 사용방법을 교육해 화재 시 초기 진화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역점을 둔다.

 

권오상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합동 소방훈련이지만, 이번 훈련은 시민과 직원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즉각적 대피와 초기 진화에 필요한 소방활동 장비의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화재 등 긴급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단 한 명의 인명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